보험료가 부담되게 느껴진다면 보험리모델링으로 부담을 줄여보자

보험료가 부담되게 느껴진다면 보험리모델링으로 부담을 줄여보자

 

보험리모델링이 필요한 이유!!

 

우리나라 구민들의 1인당 보장자산 수준은 선진국에 비해 낮은수준이라고 합니다. 보험에 대한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설계사를 통한 가입이 문제가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때문에 보장범위나 기간 혹은 보험료가 문제가 되는경우가 종종 있는데, 보험리모델링이란것은 이미 가입한 보험을 자신에게 적합한 포트폴리오로 재구성 하는 것을 말하는데 보험리모델링이 필요한 분들이 많을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보험리모델링이 필요한 사람은 누구일까요??

 

 

 

보험료가 부담스럽게 느껴질때...

필요에 의해서 보험에 가입했는데 과하게 가입했거나 중복보장으로 인해서 보험료가 부담되는 경우가 있는데, 전문가인 재무설계사들이 추천하는 보험료는 월수익의 10%를 적정선으로 보고 있습니다. 과도하게 많은 보험료를 낼 경우 중간에 해약을 하게 되거나, 가계 생활에 무리가 올 수 있으므로 비슷한 보장에 보험료가 싼 보험으로 리모델링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가입한 보험의 보장범위가 충분하기 않아고 생각될때..

보험은 계햑할 당시 약정한 특약에 대한 부분만 보장을 하기 때문에 빈번히 일어나거나 본인에게 필요한 질병과 사고에 대한 특약을 가입하지 않은 경우에 보장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처음에 보험별로 설계를 할 때부터 꼼꼼히 따져보고 가입을 해야합니다.

 

가입한 보험의 보장기간이 매우 짧은 경우..

보험에 가입할 때 꼭 따져봐야 할 것 중 하나가 보험의 만기입니다. 만기가 어정쩡한 경우 나이가 많아 보험가입이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매우 높기 때문에 보험을 가입하면 평생을 보장받을 생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의료실비보험에 가입을 했는데 만기가 80세까지 일 경우 80세 이후부터는 의료비에 무방비 상태가 되므로 100세만기 의료실비보험으로 리모델링을 해야 합니다.

 

보장을 받는 부분이 중복되는 경우..

보험금 지급을 하는데 있어 크게 비례보상과 정액보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비례보상은 보험회사에서 약정한 범위안의 질병이나 상해 즉 사고가 생겼을 경우 여러 보험을 가입했다고 하더라도 금액이 늘어나는 것이 아닌 보험사마다 비례해서 보장을 받기 때문에 피보험자는 하나의 보험을 가입한 것과 같은 보험금을 받으므로 중복된 만큼 쓸데없는 보험료를 낭비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중복부분이 있는지 확인을 해본 후에 중복이 되는 부분이 있다면 리모델링으로 보험료를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정액보상의 경우 진단금과 같이 약정한 금액을 보험사마다 받을 수 있지만, 예를들어 암보험으로 충분히 보장을 받고 있고, 금액도 충분한데 의료실비 보험의 암특얄을 가입한 경우라면 의료실비보험의 암특약을 빼고 가입한다면 그만큼 보험료가 낮아집니다.

 

대부분의 가정이 보험료 지출 때문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고 가입하고 있는 보험의 활용조차 못하고 있는것이 현실이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 무료 재무설계를 통한 보험리모델링으로 보험료 부담을 줄이고 보장 또한 충실하게 가져가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Tip; 무료재무설계센터 이용하기.

 

재무설계센터에서는 보험리모델링 뿐 아니라 무료 재무설계를 통하여 노후대책, 재테크, 은퇴설계, 내집마련 연령대별 재테크, 목돈굴리기, 목적자금마련, 종자돈 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펀드투자설계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재문진단을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험리모델링 진단 받아보기 ▶ ▶ 한국재무설계센터 무료진단 바로가기[링크]

 

홍보배너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