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신해철의 사망소식과 장협착증의 위험성

故신해철의 사망소식과 장협착증의 위험성

 

故신해철 삼고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좋은곳에서 편히 쉬세요.

 

가수 신해철의 갑작스런 사망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를 사망에 이르게한 병명은 장협착증!!

 

장협착증에 대해선 들어본바는 있으나 어떻병인지는 자세하게 몰랐었는데...

 

가벼운 질병은 아닌거 같네요.

 

 

 

장협착증은 장이 좁아지면서 통로가 막히는 병으로, 장결핵이나 장암, 장궤양같은 병변에 의해 발생하고, 복강내 수술 흔적으로 인해 2차적으로 발병하기도 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흔히 장폐색이라고도 합니다.

 

 

 

장협착증 증상

 

지속적으로 복통은 있으나 때때로 극렬한 통증이 있을 때는 얼굴이 창백해지고 진땀을 흘리게됩니다. 또한 두통이나 현기증, 불면증 등의 전신 증세도 수반된다고 합니다.

 

장협착증도 급성과 만성으로 나눌수 있는데,

급성장협착증은 처음에는 구역질과 복통, 구토, 설사 등을 일으키며 기운이 없어지고 심해지면, 근육의 경련과 함께 두통을 호소하면서 구토물, 설사에 혈액이나 점액이 섞여 나오기도 합니다.

 

만성의 경우 뱃속이 더부룩하여 몸이 무겁고 아픈 것은 물론 뱃속에서 꼬르륵 소리가 난다고 합니다.

 

 

 

 

 

장협착증 치료

 

치료를 하면서 안정을 취하면 하루만에 장협착증이 풀릴 수 도 있고, 장협착증이 풀리지 않는다면 수슬을 해야 할 수 있습니다.

 

장협착증은 반복적으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운동과 식이조절 등을 꾸준하게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사람일이란 모른다는것이....맞는거 같네요. 평소에 꾸준히 몸관리를 해줘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나네요.